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당장 청소해야할 집에 있는 물건

by 살면서 얻은 모든 지식 2021. 11. 6.
반응형

가을에 큰 일교차로 인해 감기에 잘 걸린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사실 실내에 머무는 세균이 증가한 것이 더 큰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자주 사용하는 물건 혹은 잘 청소하지 않는 곳에 세균이 더 많이 머물러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세균이 가득해 당장 청소해야 할 집에 있는 물건들을 알려드릴 테니 읽어보시고 꼭 청소하여 감기 or 독감 예방하세요!

 

 

당장 청소해야 할 집에 있는 물건

 

반응형

 

스마트폰 터치스크린

 

스마트폰과 태블릿 둘 중 하나라도 없는 사람은 극히 드뭅니다. 또 스마트폰과 태블릿은 하루 중 많은 시간을 사용하지만 실제로 터치스크린을 자주 소독하고 청소하는 사람은 많지 않다고 합니다. 심지어 기기를 직접 터치하고 문지른 손을 입에 가져다대기도 한다고 합니다. 그러니 스크린 표면을 닦는 소독이 가능한 클리너를 구매해 외출하고 돌아왔을 때 스마트폰을 깨끗이 닦아줘야 합니다.

 

칫솔꽂이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세균이 잘 번식하는 곳 중 하나로 칫솔꽂이를 뽑았다고 합니다. 칫솔꽂이는 물이 고이기 쉬워 세균이 번식하기 좋다. 따라서 일주일에 1~2번 정도 따뜻한 비누 거품 물로 청소를 해줘야 한다. 

 

각종 리모컨과 키보드

 

tv, 에어컨 등의 리모컨 자주 사용하지만 청소해본 적 있으신가요? 자주 사용하는 물건일수록 세균이 많이 존재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리모컨을 청소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키보드도 마찬가지다)

청소방법 : 소독이 가능한 클리너로 표면을 잘 닦은 뒤 면봉으로 버튼 사이를 꼼꼼하게 닦는다.

 

수도꼭지

 

저의 경우 위에 스마트폰과 리모컨, 키보드는 청소해본 경험이 있지만 수도꼭지는 단 한 번도 청소해본 적이 없습니다.

수도꼭지는 항상 손을 씻기 전에 만지고, 화장실의 습한 특성 때문에 곰팡이와 박테리아가 번식하기 좋은 장소라고 합니다. 또 대 · 소변을 보고 손을 씻기 때문에 대장균, 살모넬라균 등도 많이 존재한다고 합니다. 그러니 손을 씻은 후 수도꼭지를 잠그기 전에 물로 미리 헹궈주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