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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인 활동보조 서비스는 불쌍하고 약한 장애인을 도와주는 것이 아닌 활동지원사와 이용자가 함께 협동해서 이용자가 사회활동을 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때문에 활동지원사는 초조해하거나 조급해하지 말고 상대방을 너그럽게 배려하는 마음을 가져야 한다
1. 신입활동지원사에게 필요한 마음가짐
- 항상 어떻게 해야 할지를 이용자에게 물어보는 것을 습관화한다
- 이용자의 지시적(명력적) 언어 표현은 활동지원사와 이용자가 계약을 맺은 관계이기 때문에 이용자의 당연한 권리다.
- 실수를 인정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그래야 ㅏ중에 더 큰 실수로 이어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 사회복지직 경력이 있다고 해서 활동보조 서비스 경력이 많은 것은 아니다. 항상 신입임을 잊지 말아야 한다
- 장애인은 불쌍한 사람이 아니라 사회적 인간으로서 함께 살아가는 시민임을 잊지 말아야 한다
- 재촉하지 말고 기다리는 것을 습관화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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