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노후건강을 위해 젊을 때 챙길 것들

by 살면서 얻은 모든 지식 2021. 10. 9.
반응형

2030 젊은 세대는 외모, 연애, 취미 등 자신을 위해 많은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는데 건강에 대해서는 조금 무심한 경향이 있다. 건강은 빨리 챙길수록 건강한 노후를 보장받을 수 있다. 아직 아픈 곳도 없고 술, 담배를 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건강검진을 꾸준히 받고 아래 목록들을 신경 쓴다면 건강한 노후를 맞이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젊은 세대들이 노후 건강을 위해 해야 할 건강관리

 

  • 성병검사

젊은 사람은 건강하고 호기심이 많아 성병 유병률이 높다고 합니다. 성관계를 통해 옮는 이런 질환들은 불임, 골반염증, 에이즈 등으로 이어질 수 있어 조금이라도 성병이 의심된다면 미리 검사를 받는 게 좋고, 생식기에 발진, 가려움증, 물집 등 의심증상이 나타났다면 반드시 검사를 받아 치료해야 한다.

 

  • 치과검사

노후에 가장 슬픈 것이 치아가 좋지 않아 좋아하는 음식을 잘 먹지 못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또 잇몸 염증을 방치하면 심장병 같은 신체질환 위험률도 높아지니 젊을 때 치아와 잇몸을 정기적(6개월에 한 번 정도)으로 검사해 충치와 잇몸병을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정신건강관리

20~30대의 젊은 사람들은 사회에 첫발을 내딛고 많은 관계를 형성하게 됩니다. 매우 중요한 시기인만큼 인생에서 가장 큰 변화를 경험하게 되는데 이때 관계에서 스트레스, 소외감, 우울감 등을 느끼거나 자신의 위치, 직업에 대해 불안감을 느끼는 등 정신적으로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정신적으로 어려움이 생겼다면 숨기지 말고 정신과 전문의의 도움을 받아 조기에 치료를 해야 한다.

 

  • 체중관리

비만, 과체중은 만병의 근원이다. 젊을 때는 비만으로 건강을 위협받지 않지만 점차 노후에 가까워지면 당뇨, 고혈압, 뇌졸중 등 위험이 높아진다.

식습관, 운동, 가족력 등 다양한 관점에서 비만을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상담받고 체중을 관리해나간다면 노후에 발생할 수 있는 위험한 질병들의 발병률을 낮출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