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몸 건강을 중요시하는 시대, 손톱은 건강의 지표라고 할 정도로 몸 건강 상태를 잘 보여줍니다. 손톱이 갑자기 갈라지거나 깨진다면 몸 건강에 이상이 생겼을 경우가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손톱이 갈라지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손톱이 갈라지는 이유 3가지
반응형
1. 영양 부족
손톱은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어 단백질을 포함한 여러 영양소들이 부족해지면 손톱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칩니다. 예를 들어 단식으로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은 손톱이 자주 깨지고 갈라지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2. 유·수분 부족
손톱도 피부와 같이 나이가 들어가면서 자연스럽게 노화가 옵니다. 노화가 오면 유분과 수분이 부족해지는데 이로 인해 손톱이 약해집니다. 이 때는 물을 충분히 섭취하거나 손톱 영양제를 발라주면 손톱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3. 갑상선 문제
저도 얼마전에 알게 된 소식으로 손톱이 자주 갈라지고 부서지면 갑상선 호르몬이 많이 분비되는 갑상선 기능 항진증이 생겼을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4. 무좀
무좀은 발뿐만 아니라 손에도 생길 수 있습니다. 손톱에 생기는 무좀은 곰팡이균인 사상균이 침입해 각질을 갉아내 백선을 일으켜 손톱의 변형 탈색, 분리 등을 일으킵니다. 과한 습기는 무좀균이 번식하기 좋으니 습기를 낮춰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5. 기타 (여성들이 많이 해당)
여성분들이 자주 바르는 매니큐어에는 화학성분이 많이 들어있어 손톱을 약하게 만듭니다. 또 주부님들은 집안일은 자주 하시는데 잦은 설거지와 집안일이 손톱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친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